전체 글

나를 기록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유익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운영합니다.
Bye? Buy!/지름신 강림

쿠팡 파트너스 임시 테스트 : 생수 판매

우리가 매일 마시는 물! 제가 늘 안전하게 구매해서 먹는 가성비 2L 생수 추천 드려요! 제품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클릭! https://link.coupang.com/a/5DE2B 스파클 [스파클 무라벨] 생수 330ml 40병 40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Run? Learn!/OS - Windows

DBeaver 접속정보 / 환경 백업 방법

친절한 아잇티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글, 사진 ▶ 아잇티 # 사진을 제외한 제 블로그의 모든 글들은 공유 가능합니다. # 공유 시 출처 및 댓글은 센스있게 부탁드립니다. # 해당 포스팅 내용 외에 궁금한 점이나 추가사항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 저는 친절합니다. 다가오세요... 해치지 않아요! 포스팅에 들어가며 지난 번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했던 putty 툴 환경설정 백업에 이어 DB 툴로 사용되는 DBeaver 환경설정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putty 툴 환경설정 백업 관련 자료는 아래에서 확인! 2023.04.11 - [Run? Learn!/OS - Windows] - putty 접속정보 / 환경설정 백업 Step 1. 기존 DBeaver 환경설정 파일 백업 DBeaver 기본 환경설정 파일..

Run? Learn!/OS - Windows

putty 접속정보 / 환경설정 백업

친절한 아잇티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글, 사진 ▶ 아잇티 # 사진을 제외한 제 블로그의 모든 글들은 공유 가능합니다. # 공유 시 출처 및 댓글은 센스있게 부탁드립니다. # 해당 포스팅 내용 외에 궁금한 점이나 추가사항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 저는 친절합니다. 다가오세요... 해치지 않아요! 포스팅에 들어가며 요즘 업무환경이 정말 다양해졌다. 과거 local로만 사용했던 작업 환경이 클라우드가 발전하면서 VDI나 AWS의 WorkSpace와 같은 환경을 많이 사용한다. 이에 따라 업무 환경을 바꾸는 일이 많아졌고 Local을 사용했던 사용자들이라 하더라도 업무 pc, 노트북 등을 바꾸면서 기존에 사용되던 툴을 재설치해야 하는 일들이 잦아졌다. 그래서 몇 개의 포스팅을 통해 기존 사용툴 백업 & 리커..

취미생활/티스토리 집중탐구

티스토리(블로그)에 이모지 사용하기

👀 이모지란 일본어의 어원에서 '에(그림)'와 '모지(문자)'의 합성어로 본래 에모지로 불렸다. 영문으로 표기하면서 emoji를 이모지로 부르게 된 것! 어떤이들은 emotion과 moji의 합성이란 추측을 하기도 하지만, 뭐 어쨋든 나에겐 별로 중요치 않다. 친절한 아잇티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글, 사진 ▶ 아잇티 # 사진을 제외한 제 블로그의 모든 글들은 공유 가능합니다. # 공유 시 출처 및 댓글은 센스있게 부탁드립니다. # 해당 포스팅 내용 외에 궁금한 점이나 추가사항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 저는 친절합니다. 다가오세요... 해치지 않아요! 포스팅에 들어가며 우리는 이모티콘 혹은 이모지를 왜 사용할까? 줄임말을 사용하는 이유와 같다고 생각한다. 점점 빠르게 변화하고 정보를 빠르게 취득하는 현..

Run? Learn!/Oracle - Admin

DBMS_DATAPUMP를 이용한 AWS to OCI 데이터 이관 - 1부

AWS Export 수행 절차 절차 : Directory 생성 → AWS export 수행 → Oracle Directory to S3 Upload 친절한 아잇티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글, 사진 ▶ 아잇티 # 사진을 제외한 제 블로그의 모든 글들은 공유 가능합니다. # 공유 시 출처 및 댓글은 센스있게 부탁드립니다. # 해당 포스팅 내용 외에 궁금한 점이나 추가사항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 저는 친절합니다. 다가오세요... 해치지 않아요! 포스팅에 들어가며 최종 목표는 AWS Oracle to OCI Oracle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다. 금번 포스팅에서는 AWS Oracle에서 DBMS_DATAPUMP 패키지를 이용한 데이터 Export 및 S3 버킷 파일 업로드까지 진행하기로 한다. Step 1. ..

Run? Learn!/Oracle - Admin

Oracle Cloud Wallet으로 SQL Developer 접속

친절한 아잇티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글, 사진 ▶ 아잇티 # 사진을 제외한 제 블로그의 모든 글들은 공유 가능합니다. # 공유 시 출처 및 댓글은 센스있게 부탁드립니다. # 해당 포스팅 내용 외에 궁금한 점이나 추가사항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 저는 친절합니다. 다가오세요... 해치지 않아요! 포스팅에 들어가며 AWS, Azure와 같은 Public Cloud부터 Nutanix와 같은 Private Cloud까지 요즘은 Cloud가 대세이다. 오라클 역시 이런 시대 흐름에 발맞춰 OCI(Oracle Cloud Infrastructure) 환경을 제공한다. 예전 레거시 장비에서는 TNS 정보나 Client 설정을 통해 툴에서 접속을 하곤했는데, OCI에서는 어떻게 접속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자. Ste..

Bye? Buy!/지름신 강림

삼성 오디세이 G5 모니터 개봉기(S32GA520)

컴퓨터를 5년만에 교체하면서 기존에 쓰던 모니터도 당근당근하고 새로운 모니터를 구매했다. 정말 오랜 시간 고민을 했는데 내가 사용하는 모든 가전들은 삼성 제품이기에 모니터도 주저없이 삼성 제품을 선택했으며, 그 중에서도 게이밍 모니터로 유명한 삼성 오디세이 제품을 선택했다. 친절한 아잇티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글, 사진 ▶ 아잇티 # 사진을 제외한 제 블로그의 모든 글들은 공유 가능합니다. # 공유 시 출처 및 댓글은 센스있게 부탁드립니다. # 해당 포스팅 내용 외에 궁금한 점이나 추가사항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 저는 친절합니다. 다가오세요... 해치지 않아요! 왜 삼성 오디세이를 구매하게 되었는가? 일단 내 기준 모니터 구매 기준은 명확했다. 1. 최소 32인치 2. IPS 패널 3. QHD 이상..

Bye? Buy!/지름신 강림

체지방까지 관리하자! 인바디다이얼 H20N

작년에 등록했던하고 이수를 해놓고 선물을 정신없이 살다보니 까맣게 잊고 살아가고 있었다. 그래서 선물은 그냥 받지 않기로 하였으나 올해 다시 지급해주겠다는 문자를 받고 그 중 하나인 인바디를 신청하고 또 잊고 있었다. 그렇게 2주정도 흘렀을까? 인바디가 도착했다! 인바디는 체지방계의 삼성이랄까? 가장 유명하기도 하지만 가장 비싸기도하다. 그나마 가장 저렴한 제품도 20만원대이니 말이다. 건강도 챙기고 선물도 받고 리뷰도 쓰고 일석삼조! 자, 그럼 선물로 받은 인바디 H20N의 리뷰를 시작해본다. 친절한 아잇티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글, 사진 ▶ 아잇티 # 사진을 제외한 제 블로그의 모든 글들은 공유 가능합니다.# 공유 시 출처 및 댓글은 센스있게 부탁드립니다.# 해당 포스팅 내용 외에 궁금한 점이나 추..

아잇티ㅇ-ㅇ
아잇티의 친절한 탐구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