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에 들어가며
필자는 현재 액정이 잘 깨지기로 유명한 갤럭시s7 엣지를 사용하고있다. 기나긴 추석 연휴 전 중력에 의해 내 손을 떠나며 휴대폰은 수직낙하를 하면서 뒷 유리판을 깨먹었다. 다행히 앞의 비싼 액정은 깨지지 않았지만 뒷판에 금간 부분이 자꾸 신경이 쓰였다. 그냥 쓸까도 생각했지만 파손보험도 가입된 상태였고 깨진 부분이 점차 퍼져나가기 시작했다. 다행히 휴대폰을 사면서 파손보험을 가입을 해뒀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서비스센터를 가기로 마음을 먹었다. 이때까지는 무조건 필자는 80%를 돌려받을꺼야라는 마음으로 즐겁게 휴대폰도 수리하고 오며가며 경치도 즐기며 간만에 버스도 타고 즐거운 한때를 보냈지만 반전이 있었다. 물론 알고 계신분들도 있겠지만 궁금하시다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고 또한 보험금 수령 절차가 궁금하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포스팅이 될 것 같다.
엘지유플러스 파손 보험 신청 방법
Step 1. LGU+ 고객센터 앱 접속하기
어플 실행 후 메뉴버튼에서 고객지원을 클릭해보면 위와 같은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휸대폰 분실 및 파손을 터치하자.
Step 2. 유/무료보험 신청하기
먼저 유플러스 무료 보험이다. 상위 카테고리의 경우 '파손도움'으로 나뉘어져 보상이 이루어진다. 유플러스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보험이지며 보험금이 없이 무료이지만 그 보상금액이 적다. 그리고 분실파손 전담센터에 수리일까지 접수를 필수적으로 해야한다.
이 부분이다. 사용년도와 멤버십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유료 가입에 비하면 작은 돈이라 할 수 있겠지만 액정과 같이 금액이 비싼 경우에는 그래도 도움이 될 것이다. 필자의 경우에는 이 부분을 모르고 그냥 as를 선진행하였기 때문에 아예 신청조차 하지 않았지만 이 글을 읽고 as를 마음 먹은 분들은 이것부터 신청을 하도록 하자.
유료보험이다. 유료보험의 경우 '휴대폰 보험'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AS 진행 후 신청하여도 받을 수 있는 부분이다. 때문에 필자의 경우에는 이것만을 신청하였다. 일단 위 사진상의 절차대로라면 폰케어플러스에 사고 접수를 해야하지만 STEP 03의 서류 접수를 먼저 누르면 따로 어플을 받으라고하며 마켓으로 이동이 된다. 그렇게하여 받는 어플이 아래 어플이며 아래 어플 하나로 사고 접수 및 서류 접수, 승인 확인까지 모두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다.
Step 3. 유료보험 신청 U+ 휴대폰파손보상센터 어플 사용하기
포스팅을 마치며
보험은 언제 있을지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들어둔다. 필자의 경우 갤럭시s7 엣지는 생폰이 진리라는 생각에 파손보험을 들고 편하게 썼던 것이다. 하지만 모든 일이 늘 그렇듯 잘 알고 있어야 제대로 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필자처럼 무료보험금도 못받고 자기부담금에 대한 이해도 잘못되어 적은 금액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자. 오늘은 이 포스팅을 쓰는데 무려 2시간이나 걸렸다. 액정이 깨지진 않았지만 스마트폰 파손에 대한 아픔을 알기에 잘알고 잘 대처하길 바라는 의미에서 최대한 자세히 적어보았다. 파손되어 마음 아픈만큼 보험이 들어져있다면 똑똑하게 혜택받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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