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

과거자료/유용한 앱 & 소프트웨어

여러개의 동영상 하나로 합치기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요즘 이전에 블로그 할 때를 생각해보니 동영상을 많이 올리고 싶었는데 편질할 줄도, 여러개의 짧은 영상을 하나로 만들줄도 몰라 포기했던 적이 많았다. 그리고 올리는 영상마다 너무 허접해서 올렸다, 지웠다를 반복하기도 하고 지금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들도 하나같이 다 허접하다. 그래서 시간이 있을 때 동영상을 직접 편집,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얕게나마 배워보고싶어 이 포스트를 시작해본다.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좋아지면서 사진,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 활용이 잦은 요즘. 일단 오늘은 설치와 기본적인 여러 동영상을 합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본다. 오늘 동영상편집프로그램으로는 라이트웍스(Lightworks)라는 제품이다. 친절한 아잇티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글, 사진 ▶ 아..

Run? Learn!/OS - Linux

RHEL7(Linux) Multipath 설정

OS에서 Multi라는 용어는 Oracle에서 HA와 동등한 의미가 아닐까 싶다. system의 High Available을 위해 이중, 삼중으로 구성해 놓는 것을 의미한다. Disk 역시 여러개의 스위치를 통해 하나의 스위치에 문제가 생겼을 때 다른 스위치를 사용하여 Disk의 고가용성을 위해 Multipath라는 것을 설정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multipath 설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한다. 친절한 아잇티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글, 사진 ▶ 아잇티 # 사진을 제외한 제 블로그의 모든 글들은 공유 가능합니다.# 공유 시 출처 및 댓글은 센스있게 부탁드립니다.# 해당 포스팅 내용 외에 궁금한 점이나 추가사항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저는 친절합니다. 다가오세요... 해치지 않아요! Step 1...

Run? Learn!/Oracle - Admin

12c GRID PATCH 시 fuser 오류 해결방법

Linux7 기반 12c Single ASM 설치 메뉴얼을 작성하다 grid patch 시에 발생되는 오류로 인한 참고문서이다. 필자의 경우 설치 시 마지막 requirement 체크시에 걸리는 부분들만 그때그때 적용을 하기 때문에 놓친 패키지가 있어 발생한 오류로 보인다. oracle 공식 문서에서 제공되는 requirement에 필수 패키지인지는 모르겠으나 아래 설명되는 패키지가 없을 때 grid 패치 시 fuser 관련 오류가 발생한다. 친절한 아잇티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글, 사진 ▶ 아잇티 # 사진을 제외한 제 블로그의 모든 글들은 공유 가능합니다.# 공유 시 출처 및 댓글은 센스있게 부탁드립니다.# 해당 포스팅 내용 외에 궁금한 점이나 추가사항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저는 친절합니다. 다가오..

아잇티ㅇ-ㅇ
'2018/07 글 목록